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럭키맘이에요.

혹시 여러분은 여가시간에 무얼 하시나요?

혹시 스도쿠나 가쿠로 같은 수학 퍼즐 좋아하시나요?

 

저는 스도쿠 정말 좋아해요.

기본적인 9칸x9칸 스도쿠도 좋아하지만,

변형해 놓은 문제도 좋아하고..

 

오랜만에 도서관이 아닌 서점을 방문했다가,

취미 코너에서 가져온 두 아이..

 

책은 길벗출판사에서 지난 2018년 12월에 나온 책이구요.

한 권당 8,800원씩이지만.

저는 반디앤루니스 북셀프를 이용해서..

10% 할인된 가격에 가져왔어요.

반디앤루니스는 제가 서점에서 직접 북셀프로 주문해도

10%할인된 가격에 책을 구매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더 지니어스 퍼즐북은

노란색 표지의 숫자 NUMBER

스도쿠 & 색다른 두뇌 트레이닝 수학 퍼즐 145

초록색 표지의 사고력 THINKING

게임처럼 흥미로운 추리 공간지각 퍼즐 138

빨간색 표지의 큐브 CUBE

루빅스 큐브의 색감과 입체감을 담은 독창적 퍼즐 101

 

3권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저는 노란색 표지와 초록색 표지만 가져왔어요.

책 인트로 부분에서..

퍼즐을 풀면

1. 두뇌가 깨어나 집중력이 향상된다.

2. 안티 스트레스 효과, 걱정과 고민을 잊는다.

3. 가족, 친구와 즐거운 시간으 보낸다.

어떤 분들은 수학문제라 스트레스를 더 받으실 수도 있는데,

저는 정말 다른거 생각 안하고 문제만 집중해서 풀다 보면 스트레스가 풀리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저 혼자 풀기에도 아쉬운데, 

다른 책으로나 다른 문제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걸로.. 해야할 것 같아요.

 

숫자 퍼즐 먼저

숫자문제에는

스도쿠, 마방진, 크로스, 기사여행, 가쿠로

5가지 유형의 문제가 골고루 들어있어요.

기사여행은 처음보는 유형이어서 기사여행 문제는 우선 전부 패스 했었어요..

그리고 스도쿠나 가쿠로는 제 기준, 레벨1 별1개 문제더라구요..

저는 조금 더 어려워도.... 좋아요

 

사고력 문제

사고력 문제는, 문제 유형이 조금 더 다양해요.

문제 안내가 4페이지에 걸쳐서...

미로, 피크로스, 전개도, 브릿지, 탑뷰, 추리, 특별문제

브릿지 문제는 풀어봤던 것 같은데..

이 책에서는 잘 안 풀리더라구요.. 그래서 다음에 다시 풀어보는 걸로..

추리 문제는 약간 아인슈타인퀴즈 같은 느낌이었어요.

특별 문제는 인터넷에서 많이 보셨을 문제들.

각 모형들의 계산을 보고 마지막 답을 찾는 문제.

인터넷에서는 주로 모형들을 더하는 문제였는데,

책에서는 더하기도 하고 빼기도 하더라구요.

 

+

문제 풀면서도 문제가 더 많았으면 해서 아쉬운 것....

블로그 포스팅할 사진 찍자마자 그 자리에서 스도쿠 문제만 골라서 다 풀었네요..

그리고.. 너무 지저분하게 풀어서 사진으로는 못 찍었는데.

피크로스도 다 풀었어요ㅠ

 

++

나중에 블로그를 오래오래 해서,

이런 퍼즐북 서평단 하라고 연락받아보고 싶어요.

출판사나 서점에 제가 서평단 신청하는게 더 빠르겠죠?

오늘도 큰 꿈을 꾸는 럭키맘이었습니다.

댓글